에어컨(냉/난방)은 많은 종류가 생산 되고 있다. 약 40여전 전에는 모든 냉난방기가 아날로그 형태로 제작되었으나, 지금의 냉난방기는 디지털화가 되었으며 거의 모든 기능이 인공지능(AI)으로 설계되어 제작·판매·설치되는 고가의 제품이다.
이런 기능을 가진 고가의 제품을 아무나 쉽게 설치하고 수리한다는 건 어불성설이다. 가뜩이나 10여년 전 부터는 모든 제품이 인버터 제품으로 생산되어 판매되는 특성상 설치는 어느 정도의 경험만 있으면 가능할 수 있으나 수리는 아무나 할 수 없는 제품이기에 에어컨 설치자와 에어컨을 수리 할 수 있는 자를 구분할 수 있는 게 가장 중요하다.
가장 중요한 부분을 일반소비자가 외적으로만 판단하고 구분한다는 게 힘들다. 그렇다 보니 이중 삼중으로 불편함과 경제적인 손실이 크다는 것이다
가장 대표적인 설치자와 기술자의 구분
첫째. 수리를 의뢰하여 출장 온 사람이 어딘가에 전화를 하는 사람
둘째. 불필요한 말이 많고 제품의 단점만을 이야기하는 사람
셋째. 부품이 없다거나 수리가 불가능 하다는 사람
* 부품이 없다는 건 한마디로 나는 수리를 못한다는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.
에어컨은 아주 간단하고 별것 아닌 것으로 생각하고 아무나 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모든게 전기·전자회로·냉동공학으로 만들어진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제품이기에 원리나 흐름을 이해하고 많은 경험과 제조사(LG·삼성·케리어 등) 서비스교육을 받은 사람과 전문가에게 설치나 수리를 맡겨야 고장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.
우리 (주)일등 냉열은 38년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검증 된 기술력과 국가공인자격증을 갖춘 팀장들로 구성되어 지금까지 타 업체나 무경험자의 수리불가판정 받은 수많은 업체나 기관. 업소 등에 완벽한 수리로 불편함을 해결 해왔으며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해온 회사입니다